홍콩에서 면세점 위스키 꼭 사세요!

홍콩 여행시 필수 코스인 침사추이 시계탑 근처 하버시티 쇼핑몰 내 위치한 홍콩 최대 규모의 주류 전문 매장 `와인앤모어`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술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한국에선 쉽게 구할 수 없는 해외 유명 브랜드들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여행가시면 홍콩에서 면세점 위스키 꼭 사세요!




위스키란 무엇인가요?

위스키는 보리(맥아)를 당화시킨 후 증류해서 만든 술입니다. 발효주와는 다르게 숙성과정을 거쳐 만들어지기 때문에 도수가 높은 편이고 맛과 향이 풍부하다는 특징이 있어요. 또한 알코올 함량이 높기 때문에 숙취해소 효과도 있답니다.




그렇다면 어떤 위스키가 좋은 위스키인가요?

좋은 위스키라고 하면 여러가지 요소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는 세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첫째, 싱글몰트 위스키인지 여부 둘째, 최소 12년 이상 숙성되었는지 여부 셋째, 스코틀랜드산인지 여부 이 세 가지만 알고 있어도 훌륭한 위스키를 고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싱글몰트 위스키란 무엇인가요?

싱글몰트 위스키는 한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몰트 위스키만을 지칭하는데요, 쉽게 말해서 단일 증류소에서 만들어진 위스키라는 뜻이에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마시는 블렌디드 위스키는 여러 증류소에서 나온 원액을 섞어서 만드는 방식이지만 싱글몰트 위스키는 오로지 한 증류소에서만 나오는 원액으로만 만들기 때문에 훨씬 고급스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재고 정리를 시작합니다

그럼 어떻게 골라야하나요?

우선 첫번째로는 라벨을 보고 구분해야 하는데요, 위 사진처럼 병 옆면에 크게 적혀있는 문구가 있다면 싱글몰트 위스키랍니다. 두번째로는 바틀 뒷면을 보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표시되어있다면 100% 싱글몰트 위스키이니 안심하고 구매하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각 나라별로 유명한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몇 개를 알려드릴게요.

<영국> 글렌피딕 18년 / 맥캘란 15년 / 발베니 14년 <미국> 달모어 15년 / 잭다니엘스 더블블랙 / 짐빔 화이트 <일본> 히비키 21년 / 야마자키 25년 / 하쿠슈 17년 <중국> 오량액 52도 / 수정방 55도 / 우량예 58도 위스키나 꼬냑 등 양주류는 현지에서 사는 게 저렴할까?

그렇다. 국내 대비 약 10~20% 가량 저렴하다. 하지만 같은 상품이라도 가게마다 가격 차이가 조금씩 있으니 여러 군데 비교 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어떤 걸 사야될까?

가격대별로 추천드립니다.

1) 5만원 이하 – 조니워커 블랙라벨(Johnnie Walker Black Label)

2) 5~10만원 – 발렌타인 17년산(Ballantine’s 17 Year Old)

3) 10~20만원 – 로얄살루트 21년산(Royal Salute 21 Year Old)

4) 20만원 이상 – 맥켈란 12년산(Macallan 12 Year Old) 양주는 역시 비싼만큼 맛과 향이 좋은 듯 하다.



관련자료 링크

위스키 – 롯데면세점

“대용량·한정판 노려라”… 주류 판매 족쇄 풀린 인터넷면세점 …

해외여행 관세와 한국 면세한도, 여행자 관세청 세관신고 꿀팁

위스키,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방법

해외 입국자 큐코드, 이제는 큐코드 없이 한국 입국 가능한 국가는?

본 홈페이지는 쿠팡 파트너스 수수료를 제공받아 운영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또한 이 포스팅은 애드릭스 수익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gunsoulTV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