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여행갈때 필요한 서류, i-94, ESTA 비자, CDC서약서,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뉴욕, LA, 샌프란시스코 등 다양한 도시와 그랜드캐년, 요세미티, 옐로우스톤 등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미국 입국 규정이 바뀌었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여행갈때 필요한 서류에 대해 알아보고 다운로드 및 신청해 보겠습니다.

아래 준비서류는 미국 입국 시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서류가 미비한 경우 입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미국 여행갈때 필요한 서류, i-94, ESTA 비자, CDC서약서,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ESTA 비자

ESTA 비자는 미국과 관광 무비자 협정을 맺은 국가의 시민들이 비자 없이 미국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여행 허가제입니다. 우리나라도 해당 국가 중 하나이므로 비자를 받지 않고도 최대 90일까지 미국에 체류할 수 있습니다. 단, 인터넷을 통해 ESTA를 신청하여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ESTA는 (ESTA 비자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비는 21달러입니다. 신청 후 48시간 내에 결과가 나오며, 허가되면 1년 동안 유효합니다. ESTA를 신청할 때는 개인 정보와 여행 정보를 입력해야 하므로, 여권과 항공권, 숙소 예약 정보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나쁜 이사를 피하는 이사견적비교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받으러 가기!

코로나19로 인해 미국은 2023년 1월 26일부터 모든 입국자에게 백신 접종 증명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는 정부24에서 영문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영문 주소를 자동으로 생성해줍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에는 이름, 생년월일, 여권 번호, 접종 일자, 접종 병원, 백신 종류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는 PDF 파일로 저장하거나 출력하여 보관하면 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는 2023년 8월 2일 이후부터 미국 입국 시 필수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는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서 승인한 백신으로 접종을 완료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CDC 서약서 다운로드 받기!

CDC 서약서는 미국 질병 통제 센터(CDC)에서 요구하는 서약서로, 입국 전에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CDC 서약서에는 개인 정보와 백신 접종 여부, 건강 상태, 자가격리 계획 등을 기입해야 합니다. CDC 서약서는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영어로 작성해야 합니다. CDC 서약서는 비행기 탑승 전에 항공사에 제출하거나, 미국 입국 시 관계자에게 제시해야 합니다.




CDC 서약서는 미국 입국 시 작성해야 하는 서약서입니다. 이 서약서에는 미국에 입국하는 동안 코로나19 예방 조치를 준수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권

미국 입국 시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서류는 여권입니다. 여권은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하며, 변조 방지 기능이 있는 전자 여권이어야 합니다. 여권에는 ESTA 허가 번호가 기재되어 있어야 하므로, ESTA를 신청할 때 여권 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또한 여권에는 본인의 사진과 서명이 명확하게 드러나야 하며, 손상되거나 오염되지 않아야 합니다.


전자 여권은 미국 입국 시 필수입니다. 전자 여권은 ICAO 규격을 준수하는 여권으로, 여권 뒷면에 칩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관련자료 링크

한국 입국 시 Q-코드 제출 의무가 없어졌습니다!

아고다 항공권도 예악할 수 있나요? | 예약방법 알아보기!

아고다(Agoda) 한국에서 인기가 있는이유는 뭔가요?

에어비앤비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 | 꿀팁!




미국 여행갈때 필요서류 주의사항

서류설명
ESTA 비자도착 90일 전에 신청해야 함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CDC에서 승인한 백신으로 접종을 완료한 경우에만 유효
CDC 서약서미국 입국 시 작성해야 하는 서약서
전자 여권미국 입국 시 필수
왕복 항공권 또는 기타 여행 일정 확인서미국 입국 시 필요한 서류
충분한 현금 또는 신용카드미국 입국 시 필요한 서류
입국 목적을 입증하는 서류미국 입국 시 필요한 서류
미국에서 머무는 동안 충분한 자금을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서류미국 입국 시 필요한 서류
미국 입국 시 필요한 서류



기타 주의사항

미국 입국 시 필요한 서류 외에도 아래와 같은 사항들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입국 시에는 지문 인식과 얼굴 사진 촬영이 이루어집니다. 이 과정에서 장갑이나 안경 등을 벗어야 할 수 있으므로 준비해두세요.

미국 입국 시에는 관세 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관세 신고서에는 본인의 정보와 여행 목적, 체류 기간, 가지고 있는 현금과 소지품 등을 기입해야 합니다. 관세 신고서는 비행기 안에서 배부되거나, 공항의 키오스크에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미국 입국 시에는 입국 심사관과의 인터뷰가 있습니다. 인터뷰에서는 여행 목적, 숙소 정보, 체류 기간, 직업 등에 대해 물어볼 수 있으므로 간단하고 정확하게 답변하세요. 인터뷰 시에는 예의를 지키고, 불필요한 말이나 행동은 삼가세요.




이상으로 미국 여행갈때 필요한 서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리 준비하고 검사하면 미국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정보를 평가해 주세요
+1
3
+1
2
+1
0
+1
0
+1
0
+1
0
본 홈페이지는 쿠팡 파트너스 수수료를 제공받아 운영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