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이슈

빈대 천적, 퇴치제 100% 제거 않됨, 빈대 100% 제거방법 총정리!

빈대 천적에 대해 알고 싶으신가요? 빈대는 작고 강력한 생존력을 가진 해충으로, 인간의 피를 먹고 삽니다. 빈대는 침대, 소파, 의자, 카펫, 커튼 등의 직물이나 목재에 서식하며, 특히 어두운 곳을 좋아합니다. 빈대는 피부에 물릴 경우 가려움증, 붓기, 염증, 감염 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빈대 천적, 퇴치제 100% 제거 않됨, 빈대 100% 제거방법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빈대의 특징

빈대는 4~7mm 정도의 크기로, 갈색이나 검은색의 타원형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빈대는 날지 못하며, 흡혈을 위해 인간의 피부에 물어 붙습니다. 빈대는 피를 먹은 후에는 몸이 부풀어 오르고, 붉은색으로 변합니다. 빈대는 피를 먹지 않아도 1년 이상 생존할 수 있으며, 한 번에 200개 이상의 알을 낳을 수 있습니다. 빈대는 주로 밤에 활동하며, 낮에는 침대나 가구의 틈새에 숨어 있습니다. 빈대는 온도와 습도에 민감하며, 50도 이상의 열에 노출되면 죽습니다.




빈대의 피해

빈대에 물리면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빈대에 물린 자국은 모기에 물린 것과 비슷하게 빨간색의 반점과 함께 부어 오르게 됩니다.

  • 빈대는 한 번에 여러 곳을 물기 때문에, 일렬로 흔적이 있거나, 원형으로 자국이 있다면 빈대에 물린 것으로 의심할 수 있습니다.
  • 빈대는 주로 노출된 부위를 공격하기 때문에, 팔, 다리, 목, 얼굴 등에 자국이 많이 나타납니다. 빈대에 물린 후에는 가려움증이 심해지고, 피부가 붓고, 염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빈대에 물린 자국은 잘 치유되지 않고, 오래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 빈대에 물린 자국은 일반적으로 심각한 질병을 유발하지는 않지만, 피부 감염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빈대에 물린 자국을 긁거나 문지르지 않고, 청결하게 관리하고, 냉찜질이나 스테로이드 연고 등으로 가려움증을 완화해야 합니다. 만약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빈대의 천적

빈대의 천적은 누구일까요?

  • 빈대의 천적은 바퀴벌레, 진드기, 거미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빈대를 먹이로 삼거나, 빈대의 서식지를 침범하여 빈대의 개체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이들은 빈대와 함께 생활하는 다른 해충을 먹기도 하기 때문에, 빈대의 천적을 집안에 들여놓으면 오히려 집안에 다른 해충이 유입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바퀴벌레나 진드기, 거미도 인체나 동물에 유해할 수 있으므로, 빈대의 천적을 활용하는 것은 위험하고 비효율적입니다.

따라서, 빈대의 천적을 의존하기보다는, 빈대를 예방하고 퇴치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빈대 100% 퇴치방법

빈대를 퇴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빈대는 생존력이 강하고, 재발하기 쉬우므로, 철저한 방역이 필요합니다. 빈대를 퇴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침구류, 의류, 커튼 등을 자주 세탁하고 건조합니다. 가능하면 뜨거운 물로 세탁하고, 건조기를 사용하거나 햇빛에 노출시킵니다. 빈대는 50도 이상의 열에 죽기 때문에, 세탁과 건조가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 진공청소기로 바닥, 가구, 카펫 등을 청소하고, 먼지통을 비우거나 필터를 교체합니다. 빈대는 작고 얇아서 틈새에 숨기 쉽기 때문에, 진공청소기로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 후에는 먼지통이나 필터에 빈대가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비우거나 교체해야 합니다.
  • 살충제를 사용하여 빈대가 서식할 수 있는 곳을 뿌려줍니다. 단, 살충제는 인체나 동물에 유해할 수 있으므로 사용 전에 반드시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읽고 따르세요. 살충제는 빈대가 숨어 있는 틈새나 구멍에 직접 뿌려야 효과가 있습니다. 살충제를 사용한 후에는 환기를 잘 시켜야 합니다.
  •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빈대를 퇴치하도록 합니다. 빈대가 심하게 발생하거나, 직접 퇴치해도 계속해서 빈대가 나타날 경우에는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업체는 열처리나 냉동처리, 증기처리 등의 방법으로 빈대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빈대가 의심된다고요? 신고하면 서울시가 즉시 출동 합니다!

문의 : 자치구 보건소 또는 다산콜센터 02-120 , 빈대발생 신고센터

  • 전화 신고: 서울시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청에 전화하여 빈대 의심 신고를 합니다.
  • 온라인 신고: 서울시 홈페이지 또는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 빈대 의심 신고를 합니다.




관련자료 함께 읽어보세요!

빈대가 의심된다고요? 신고하면 서울시가 즉시 출동 합니다!

빈대를 박멸하기 위한 시도방법 총정리!

빈대가 무엇인가요?

빈대 100% 제거방법 4가지!

빈대 퇴치제로는 100% 빈대 제거가 어렵습니다!

빈대를 박멸하기 위한 시도방법 총정리!



이상으로 빈대 천적, 퇴치제 100% 제거 않됨, 빈대 100%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빈대는 성가신 벌레이지만, 천적을 이용하면 효과적으로 빈대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빈대 천적에 대해 알아보고, 빈대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방법을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를 평가해 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1
0
khlee327@naver.com

정부지원, 금융정보, 유용한팁, 최신이슈, 여행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입니다.

Recent Posts

차량 결함 가능성 70%, 서울시청역 사고의 진실

서울시청역 앞, 평화로운 일상이 찰나에 깨어졌어요. 역주행 차량이 인도로 돌진하며, 안타까운 사상자들이 발생했죠. 이 글은…

3일 ago

왕초보도 가능! 외국어 독학, 이것만 알면 성공한다!

왕초보도 가능! 외국어 독학, 이것만 알면 성공한다! 많은 사람들이 언어 학습을 시작할 때 문법과 어휘를…

2주 ago

성과급 안주면 일 안하겠다!? 결국 칼 빼든 현대차

현대자동차 노조가 성과급을 받지 못하면 특근을 하지 않겠다고 발표한 배경과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2주 ago

의사협회 집단 휴진, 정반대 현상이 일어난다?!

의사들은 정부의 의료 정책에 반대하며, 무기한 휴진을 예고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문을 닫은 병원의 수와 집회에…

2주 ago

비혼주의, 그 후

요즘 세상에 결혼은 선택이지 필수가 아니다. '나 혼자 산다'를 외치는 비혼주의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하지만 비혼을…

2주 ago

전문직과 결혼 시 혼수 준비의 변화

혼수, 그까짓 거! "시집살이는 몰라도 혼수는 해 가야지!" 예전 어머니들은 딸을 시집보낼 때면 혼수 걱정에…

2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