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정보

자동차 대출의 금리비교 | 대출 종류

안녕하세요, 자동차 대출 금리 비교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자동차 대출이란, 자동차 대출의 종류, 자동차 대출 조건, 자동차 대출 금리 비교 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대출이란

자신이 원하는 차량을 구입하기 위해 은행이나 기타 금융기관에서 돈을 빌리는 것입니다. 자동차 대출을 받으면, 매달 일정한 금액을 상환해야 하고, 그 과정에서 이자라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자는 빌린 돈에 비례해서 계산되는데, 이 비율을 ‘금리’라고 합니다. 금리가 낮을수록 상환할 돈이 적어지고, 금리가 높을수록 상환할 돈이 많아집니다. 따라서, 자동차 대출을 받을 때는 금리를 잘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대출 종류

첫째는 **신차 담보대출**입니다. 이 대출은 새로운 차량을 구입할 때 받을 수 있는 대출로, 차량의 가격의 70% 이내로 빌릴 수 있습니다. 둘째는 **중고 담보대출**입니다.

이 대출은 중고 차량을 구입할 때 받을 수 있는 대출로, 차량의 가격의 60% 이내로 빌릴 수 있습니다. 셋째는 **대환 담보대출**입니다. 이 대출은 이미 자동차 대출을 받은 상태에서 다른 은행으로 대출을 옮기는 것으로, 기존의 금리보다 낮은 금리로 상환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 대출을 받으려면 몇 가지 조건과 자격이 필요합니다.

– 본인 명의의 차량을 소유하거나 구입할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 신용등급이 일정 수준 이상이어야 합니다. (신용등급 낮은 경우 받는법! 아래 글 참조)

– 소득증빙서류나 제세공과금 납부증명서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 수수료나 보증료 등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대출 종류에 따른 금리비교

자동차 담보대출 (조건 및 자격) – 23년 8월 기준(금리 비교)

시중은행의 고시 금리와 비교하여 자동차 신차, 중고, 대환 담보대출의 금리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현재 가장 낮은 금리를 제공하는 은행은 KB국민은행으로, 신차 담보대출의 경우 최저 연 3.5%, 중고 담보대출의 경우 최저 연 4.5%, 대환 담보대출의 경우 최저 연 4.0%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 대출 (자동차 대출 좋은 곳)

현재 가장 인기있는 자동차 대출 상품은 스타크레디트대부의 회생, 회복, 파산 대출이라고 합니다. 이 상품은 신용등급이 낮거나 파산한 사람들도 본인 명의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면 최대 2천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이 상품의 금리는 연 20% 이내로 다른 상품에 비해 높지만,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2023년 자동차 신차 할부 금리 및 카드 조건 비교

국내 자동차 브랜드별로 할부 프로그램과 할부 기간에 따른 이자율을 비교해 봤습니다. 현재 가장 낮은 이자율을 제공하는 브랜드는 기아로, M할부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선수금을 현대카드로 결제하고 나머지를 할부로 진행하는 방식으로 36개월까지 5.9%의 저금리 할부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자동차 대출 금리 비교에 대해 써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서 자동차 대출에 대해 잘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항상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

이 정보를 평가해 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1
0
khlee327@naver.com

정부지원, 금융정보, 유용한팁, 최신이슈, 여행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입니다.

Recent Posts

차량 결함 가능성 70%, 서울시청역 사고의 진실

서울시청역 앞, 평화로운 일상이 찰나에 깨어졌어요. 역주행 차량이 인도로 돌진하며, 안타까운 사상자들이 발생했죠. 이 글은…

4일 ago

왕초보도 가능! 외국어 독학, 이것만 알면 성공한다!

왕초보도 가능! 외국어 독학, 이것만 알면 성공한다! 많은 사람들이 언어 학습을 시작할 때 문법과 어휘를…

2주 ago

성과급 안주면 일 안하겠다!? 결국 칼 빼든 현대차

현대자동차 노조가 성과급을 받지 못하면 특근을 하지 않겠다고 발표한 배경과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2주 ago

의사협회 집단 휴진, 정반대 현상이 일어난다?!

의사들은 정부의 의료 정책에 반대하며, 무기한 휴진을 예고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문을 닫은 병원의 수와 집회에…

2주 ago

비혼주의, 그 후

요즘 세상에 결혼은 선택이지 필수가 아니다. '나 혼자 산다'를 외치는 비혼주의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하지만 비혼을…

2주 ago

전문직과 결혼 시 혼수 준비의 변화

혼수, 그까짓 거! "시집살이는 몰라도 혼수는 해 가야지!" 예전 어머니들은 딸을 시집보낼 때면 혼수 걱정에…

2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