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대국 영국, 왜 경제가 몰락했을까?

1970년대 말, 영국은 심각한 경제적 위기에 직면했습니다. 이 시기는 ‘영국병’으로 알려져 있으며, 영국은 G7 국가 중 처음으로 두 자릿수 물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시민들은 생활고에 시달렸고, 국가는 IMF 구제금융을 받을 위기에 처했습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마거리 대처는 영국 최초의 여성 총리로 등장했습니다. 그녀의 강력한 정책은 평가가 극단적으로 갈리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영국 마거리 대처의 등장

대처는 영국병을 극복하려는 의지를 가진 첫 여성 총리였습니다. 그녀는 제조업의 몰락과 노동자들의 파업, 복지 제도로 인한 무기력한 분위기 확산이라는 영국병의 원인과 영향에 맞서 싸웠습니다. 대처는 우유 급식 폐지 논란과 당대표 선출 과정을 거쳐 ‘철의 여인’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총선 승리로 총리에 등극했습니다.

강대국 영국, 왜 경제가 몰락했을까?

영국 경제 위기의 원인

무좀 치료, 홈케어로 100% 완치했어요

영국병의 원인은 다양했습니다. 제조업의 몰락은 경제의 기반이 약화되는 결과를 초래했고, 노동자들의 파업은 국가의 생산성을 저하시켰습니다. 또한, 복지 제도는 사람들 사이에 무기력한 분위기를 확산시켰고, 이는 경제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영국 대처의 정책과 그 영향

강대국 영국, 왜 경제가 몰락했을까?

대처는 시장 자유화, 민영화, 그리고 세금 감소와 같은 신자유주의 정책을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영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지만, 동시에 사회적 불평등을 증가시켰습니다. 그녀의 정책은 영국의 경제 구조를 변화시켰고, 이는 오늘날까지도 영국 사회와 경제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결론

강대국 영국, 왜 경제가 몰락했을까?

마거리 대처의 정치적 유산은 여전히 영국 사회에서 논란의 대상입니다. 그녀의 정책은 일부에게는 영국 경제를 살린 구원의 손길로 여겨지지만, 다른 일부에게는 사회적 불평등과 분열을 초래한 원인으로 비판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대처가 영국의 정치적, 경제적 풍경을 영구적으로 변화시켰다는 사실입니다.

이 정보를 평가해 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1
0
본 홈페이지는 쿠팡 파트너스 수수료를 제공받아 운영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