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토레스 쿠페, 태극기 디자인으로 차세대 쿠페 SUV의 표준을 제시하다

KGM이 창립 70주년을 맞이하여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토레스 쿠페라는 새로운 모델입니다. 토레스 쿠페는 토레스 시리즈의 세 번째 멤버로, 토레스 내연기관, 토레스 전기차 EVX에 이어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럼 좀더 알아볼까요?




토레스 쿠페는 쿠페 SUV라는 새로운 컨셉의 차량

토레스 쿠페는 쿠페 SUV라는 새로운 컨셉의 차량으로, 토레스의 강력한 성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특히 토레스 쿠페의 가장 큰 특징은 태극기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입니다. 토레스 쿠페는 태극기의 건곤감리를 차량의 전면부와 후면부에 재해석하여, 한국의 정체성과 문화를 담아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토레스 쿠페의 외부 디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청소 최대 플랫폼 청소매니아에서 무료견적 받으세요!



70주년 토레스 쿠페



토레스 쿠페의 전면부 디자인, 태극기의 건곤감리를 현대적으로 표현하다

토레스 쿠페의 전면부 디자인은 태극기의 건곤감리를 현대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건곤감리는 태극기에서 천지인을 상징하는 네 개의 기호로, 건은 하늘과 남성, 곤은 땅과 여성, 감은 달과 음, 리는 해와 양을 의미합니다. 토레스 쿠페는 이 네 개의 기호를 차량의 헤드램프와 DRL로 재현하였습니다. 헤드램프는 수직으로 뚝 떨어지는 LED로, 땅을 나타내는 곤을 형상화했습니다. DRL은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두 번 이어지는 LED로, 하늘을 나타내는 건을 형상화했습니다. 또한 DRL은 아래로 꺾여서 눈물처럼 보이기도 하고, 옆에서 보면 Y자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는 달과 해를 나타내는 감과 리를 형상화한 것입니다. 이렇게 토레스 쿠페는 태극기의 건곤감리를 차량의 전면부에 현대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토레스 쿠페 옆면



토레스 쿠페의 후면부 디자인, 심플하고 역동적인 쿠페의 매력을 드러내다

토레스 쿠페의 후면부 디자인은 심플하고 역동적인 쿠페의 매력을 드러냈습니다. 토레스 쿠페는 수평형 테일램프를 사용하였는데, 이는 차량의 너비감을 살리고, 안정감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테일램프는 트렁크를 개폐하는 부분 때문에 중간에 이음새가 있지만, 이는 차량의 심플함을 강조하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테일램프는 차량 전체를 감싸고 있는 블랙 색상의 몰딩과 함께 측면부와 연결되는 랩어라운드 디자인을 채택하였습니다. 이는 차량의 낮은 자세와 쿠페의 디자인을 완성하게 됩니다. 후면부의 범퍼에는 토레스 쿠페의 레터링이 추가되었는데, 이는 토레스 시리즈의 다른 모델들과 구분되는 특징입니다. 또한 후면부의 스키드 플레이트는 핀 형상의 디자인으로, 고성능 차에서 볼 수 있는 스포티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이렇게 토레스 쿠페의 후면부 디자인은 심플하고 역동적인 쿠페의 매력을 드러냈습니다.



토레스 쿠페 3



토레스 쿠페의 크기와 비율, 토레스 시리즈와 유사하면서도 쿠페만의 개성을 보여주다

토레스 쿠페의 크기와 비율은 토레스 시리즈와 유사하면서도 쿠페만의 개성을 보여줍니다. 토레스 쿠페는 토레스 내연기관과 토레스 전기차 EVX와 거의 비슷한 크기의 차량으로 예상됩니다. 전폭은 거의 동일하고, 전장은 앞과 뒤의 범퍼 형상의 차이로 약간의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전고는 쿠페 쪽이 살짝 낮아 보이는데, 이는 쿠페의 디자인 특성상 1열에서 2열로 진행될수록 좀 더 낮아지는 것입니다. 하지만 토레스의 실내 전고는 동급 대비 결코 낮지 않으므로, 2열의 헤드룸 공간이 불편할 것이라고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토레스 쿠페는 토레스 픽업트럭과 비교해보면 전장의 차이가 제법 느껴지는데, 이는 픽업트럭이 적재공간이 중요하다 보니 동일 세그먼트라고 해도 훨씬 긴 전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토레스 쿠페는 토레스 시리즈와 유사하면서도 쿠페만의 개성을 보여주는 크기와 비율을 갖고 있습니다.





토레스 쿠페의 출시 일정과 실내 디자인,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토레스 쿠페는 올해 6월에 개최될 예정인 부산 모빌리티 쇼에서 첫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후 공식 출시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토레스 쿠페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토레스 시리즈의 다른 모델들과 비슷하거나 약간 높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토레스 쿠페는 토레스 시리즈의 세 번째 멤버로, 토레스 내연기관과 토레스 전기차 EVX와 함께 KGM의 대표 SUV 라인업을 구성할 것입니다.

토레스 쿠페의 실내 디자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KGM이 창립 70주년 영상에서 토레스 전기차 EVX의 실내를 자주 보여준 것으로 보아, 토레스 쿠페의 실내도 토레스 전기차 EVX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레스 전기차 EVX의 실내는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가 통합된 디자인으로, 현대적이고 스마트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센터 콘솔의 디자인도 토레스 내연기관과 다르게, 전기차 특유의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토레스 쿠페의 실내도 이러한 특징을 가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토레스 쿠페는 태극기 디자인으로 차세대 쿠페 SUV의 표준을 제시하는 차량입니다. 토레스 쿠페의 외부 디자인은 이미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호평을 받았습니다. 토레스 쿠페의 출시 일정과 실내 디자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토레스 쿠페는 KGM의 창립 7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이 정보를 평가해 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1
0
본 홈페이지는 쿠팡 파트너스 수수료를 제공받아 운영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